‘청렴라이브(Live)·청렴골든벨’ 개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9월 10일 본부 대강당에서 ‘청렴 라이브·청렴 골든벨’을 열고 임직원의 반부패·청렴 의식을 높였다. 행사는 공연을 접목한 문화체험형 교육과 청렴 관련 법규 퀴즈로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직원들은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등 주요 법규를 학습하며 청렴의 중요성을 되새겼다.
공단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청렴 교육 강화, 이해충돌 방지 신고기간 운영, AI 윤리교육 등을 이어갈 예정이다.
‘장고와 고용이’ 공공부문 SNS 혁신상 수상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대표 캐릭터 ‘장고와 고용이’가 ‘2025 대한민국 지자체·공공 캐릭터 페스티벌’에서 공공부문 SNS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렸으며, 정부·지자체·공공·축제 부문의 우수 캐릭터를 선정해 시상했다. 공단은 수상 특전으로 ‘2025 대전콘텐츠페어’에 홍보 부스를 운영해 캐릭터와 기관의 역할을 알렸다.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캐릭터와 함께 공단의 활동을 체험하며 인식을 넓혔다. 공단은 앞으로도 친근한 캐릭터를 통해 장애인 고용의 가치를 전하고 인지도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공단 대표 캐릭터 ‘장고와 고용이’는 ‘2025 대한민국 지자체·공공 캐릭터 페스티벌’에서 SNS 혁신상을 수상했다.
‘제42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성료
‘제42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9월 16일부터 19일까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에서 열려 4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료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465명의 선수가 참가해 총 40개 직종에서 기량을 겨뤘다. 대회 결과, CAD 직종 류영기 선수를 비롯해 금메달 40명, 은메달 40명, 동메달 40명이 수상했다. 입상자에게는 상장·메달과 함께 상금,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시험 면제, 국제대회 국가대표 선발전 참가 자격이 부여됐다.
폐막식에서는 기능장애인 선수들의 성취가 포용사회로 나아가는 밑거름임이 강조됐다.